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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빙페어와 서점에서 셀프 인테리어 팁을 찾다…방스타그램 시대의 홈 큐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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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설명©서울리빙디자인페어
전월세 대란으로 내 집 마련은 점점 판타지가 되어가고, 적은 돈으로 하는 셀프 인테리어는 ‘지금 당장 행복하고 싶은 이들’을 유혹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전시회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사상 최대 관람객을 유치하며 막을 내렸고 TV는 쿡방에서 ‘집방’으로 빠르게 이동 중이다. 인스타그램은 ‘방’스타그램이 됐다. 리빙페어와 인테리어 북에서 얻은 셀프 인테리어 팁을 소개한다.

▶취향의 발견과 물건의 조합이 인테리어의 전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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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빔스가 있는 곳이 곧 번화가’라는 말이 있다. 일본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 빔스(BEAMS) 직원 130명의 집과 옷장을 담은 <당신의 집을 편집해드립니다: BEAMS AT HOME>(위즈덤스타일)은 일본에서 출간 즉시 5만부를 돌파했다. 1976년 6.5평(21㎡)의 편집매장을 하라주쿠에서 처음 연 빔스는 티셔츠부터 쥐덫까지 생활에 관련된 모든 물건을 판매하며 40년 이상 최고의 편집매장이라는 위치를 유지해오는 중. 카페, 인테리어, 음악 사업에도 관여하며 해외에도 진출한 빔스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는, 당시로서는 선구자적인 발상을 내세웠다. ‘저렇게 멋진 사람들은 어떤 집에 살까?’라는 궁금증을 모아 그들의 집을 공개한 책은 서점에도 베스트셀러 코너에 올라 있다. 책 속에서 빔스 직원들은 ‘좋아하는 물건으로만 채우면 인테리어가 완성된다’는 심플한 법칙으로 자신들의 홈 스타일링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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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치 프레이즈는 ‘Love the Life You Live, Live the Life You Love’. 책 속엔 조심스러운 깔끔함과 숨막힘 대신 어수선한 듯하지만 멋들어진 취향을 발산하는 공간들이 모여 있다. 북유럽 가구와 어울리지 않을 듯한 아프리카 토속 장신구를 배치한다던가, 일본 전통 가옥에 미국 디자인 회사가 만든 전등갓을 배치하는 식으로 기분 좋은 편안함을 발산해낸다. 교과서처럼 따라 하는 인테리어가 아니라, 당신의 취향을 보기 좋게 나열하는 법을 가르쳐 준달까. 책 속에서 뽑아낸 그들만의 비법을 알아본다.



▶“설레지 않는 물건은 버릴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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빔스 하우스 마루노우치 지점에서 일하고 있는 나카자와 요스케 씨는 건축디자인, 북유럽 가구, 민예품이 각각 조화를 이루는 자신의 집에서 2층 실내 테라스를 가장 좋아한다. 복도에는 실외용 가로등을 설치, 방 이외에는 바깥 느낌이 드는 집이다. 바닥의 높이 차이 때문에 공간이 자연스럽게 구분된다. “설레지 않는 물건은 버리라”고 말하는 그는 집 정리 비법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안 보이게 숨기지만 말고 보여도 좋은 물건은 고민해서 배치하라”고 말한다. 사다리가 연결된 2층 다락방에는 기타, 레코드, 옷등 취미생활용 아이템을 보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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